본문 바로가기
  • 대리미와 엉두의 뭐하고 놀지?
  • 저희가 추천 해드릴게요
요리

초간단! 코스트코 살치살 고기 손질 후기

by 뭐하고놀지 2021. 10. 12.
반응형

안녕하세요~! 대림이 입니다!! 

오늘 포스팅할 글은요~~

초간단 코스트코 살치살 고기 손질 후기입니다~~

 

지난여름에 엉두집에서

살치살이 엄청나게 싸다는 소리를 접하고

코스트코를 다녀와서

엉두랑 제가 좋아하는

살치살을 통으로 사 와서 손질해봤는데요

 

가격은 100g에 약 2000원대로 살 수 있는데요

살 때는 엄청 싸다고 좋다고 샀지만

손질하다 보면 엄청나게 나오는 근막 힘줄 지방덩어리들을

보며 하하하하핳 이래서 싼거구나^^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!!

 

손질법은 근막 제거하고~ 지방덩어리 제거하고~~

유튜브에 잘 나와있더라고요

유튜브에 코스트코 살치살 고기 손질

이렇게 치면 엄청나게 자세히 나와요ㅎㅎ

 

고기 손질에 대해 자세한 포스팅은

다음에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!! ( _ _ )

 

먼저 난이도를 말씀드리자면 처음 하시는 분들도

잘 듣는 칼만 있으면 하기 쉬우실거같아요!!

 

그럼 포스팅 시작합니다ㅎㅎ 

코스트코 초이스 등급 살치살 진공팩

 

먼저 코스트코에 널려 있는 수많은 살치살 덩이들 중에 

가장 마블링 좋은 고기를 잘 골라야겠죠??

 

제가 고기 잘 고르는 팁을 좀 알아봤는데요~!!

 

1. 만져봤을 때 육질이 단단한 고기
2. 핏물이 적은 고기
3. 옆면에 마블링이 좋은 고기

 

이런 고기를 찾으라고 하더라고요

그런데 제가 직접 보니 육질이 단단한 고기

말랑말랑한 고기는 구분이 가는데

핏물은 거의 다 같았고요

옆면에 마블링이 좋은 고기는 딱 봐도 보입니다ㅎ

 

저희들이 흔히 아는 그런 이쁜 마블링을

가진 고기들은 딱하고 나 여기이써~~하면서

손을 흔들고 있을 겁니다ㅎㅎㅎ

그런 고기를 나름대로 골라왔습니다!!

 

손질 후 모습
손질 후 모습

정말이지 사진은 없지만

제거한 지방덩어리나 근막들이

밑에 있는 작은 접시에 있는

고기만큼이나 많습니다ㅎㅎ

 

그래도 나름 이쁘게 정육점에서 보던

친숙한 그런 모습의 살치살로 보이죠?!?ㅎㅎㅎ

 

살면서 처음으로 고기덩어리 손질을 했어서

디게 뿌듯했었답니다~~

 

손질은 구이용으로는 가로세로 5센치

두께 1센치 미만으로 잘랐었고

스테이크용으로는 두께 2.5센치정도로 잘랐습니다

 

 

뭔가 어색한 플레이팅

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뭔가 2% 빠진 듯 어색하네요

저기에 와사비라던가 뭐라도 얹혀놨어야

더 먹음직스러워 보였을 텐데 싶네요

 

그래도 엉두와 함께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ㅎㅎ

 

그럼 초간단! 코스트코 살치살 고기 손질 후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!!!

 

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~~~!!!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