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대리미와 엉두의 뭐하고 놀지?
  • 저희가 추천 해드릴게요
요리

초간단! 살치살 스테이크 굽기

by 뭐하고놀지 2021. 10. 10.
반응형

안녕하세요~~! 대리미입니다ㅎㅎ

오늘은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

초간단 살치살 스테이크 굽기는 과정을 간략히 포스팅 할텐데요~~

고기먹는것도 좋아하지만 고기 손질하고

고기를 굽는 것도 좋아한답니다ㅎㅎㅎ

 

오늘은 영두가 없어서

제가 조리해가면서 제가 사진 찍고 하니

사진찍는 타이밍을 잡기 힘들더라구요ㅠ

감안하고 봐주세요ㅎㅎㅎ

 

 

살치살 손질

고기는 롯*마트몰에서 주문한 미국산 초이스등급 살치살입니다ㅎㅎ

100그람에 5300원정도하더라구요

저렇게해서 350그람 조금 덜 됩니다~!!

살치살에 붙어 온 덧살들과 지방부분을 분리해줬습니다ㅎㅎ 

 

고기 겉면에 수분을 키친타올로 제거해주고

겉면에 소금을 적당히 뿌려주면 

준비 끝~~!!인데 사진찍는 것을 까먹었지 뭐에요ㅎㅋㅎㅋㅎ

 

 

팬에 기름을 부어줍니다

기름이 조금 많아보이는데 저는 이렇게 하는 것이

고기표면에 마이야르반응을 뽑아주는데 최고인 것 같더라구요ㅎㅎ

 

+ 마이야르 반응(Maillard reaction)은

아미노산과 환원당 사이의 화학 반응으로

조리 과정 중 색이 갈색으로 변하면서

특별한 풍미가 나타나는 일련의 화학 반응입니다!

 

한마디로 고기의 맛이 한층 더 깊어지고

맛~~~있어지는 반응입니다~! 

 

고기 투입~~!

기름이 일렁이는 것이보이면 고기를 투하~~!! 해주시면 되는데요~~ 

사진찍는 타이밍이 늦어버렸습니다ㅠ 빨갛게 예뻤는데,,

 

자~~ 뒤집었습니다

오늘의 원하는 굽기정도는 미디움 레어~~!!입니다

제가 좋아하는 굽기는 미디움 레어 ~ 미디움이거덩요ㅎㅎㅎ

저는 몇초 몇초 정해서 뒤집고 하지 않습니다 느낌으로 한답니다ㅎㅎ

+ 기억을 되짚어보면 오늘은 

윗면 밑면 옆면한쪽 총 3면을 40초 40초 30초 한것같습니다~

 

 

불 세기를 감안해서 모든면을 가열하지않고 3면 가열하고 꺼냈습니다!!

ㅎㅎㅎ 모서리 부분이 조금 마이야르반응을 넘어서서

버닝 난것 같지만 나름 색 좋~~~네요~~

 

 

미디움레어 살치살 스테이크 단면

크으으으 색갈 지기네요~~

즁말 딱 제가 좋아하는 미디움 레어정도의 굽기로 나왔습니다

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엉두야 어디있니 우리집와 빨리

먹여주고싶다

 

모두 먹기 좋은 크기로~~

너무 너무 너무 바로 먹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.....

사진을 찍어야 포스팅을 하기에,,

참고 또 참습니다.....

못참으면 오늘 저희 블로그는 강제 휴업할뻔 했네요

 

 

쨔쟌 파슬리라도 올려 둘껄 그랬네요

너무 먹고싶어서 그냥 고기만 올려뒀네요ㅎ 
다음에는 뭐라도 더 만들어서 같이 예쁘게 색감있게

찍어볼게요ㅎㅎㅎ

이렇게 오늘은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살치살 스테이크 !!!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~~

다들 맛있는 끼니 챙겨드세요ㅎㅎ

반응형

댓글